신형 탈황 탑의 효율적인 연무제 거기의 응용

2016-02-03 09:57:01

作者:陆越刚  蔡永涛  董鉴庆

 

적요: 연무제거기는 습식 탈황 에서 없어서는 안될 장치입니다, 현재 널리 사용되는 연무제거기는 용마루 식, 평판식 및 연도식 세가지가 있습니다.  복건 가문  발전소 탈황개조 프로젝트를 통해 알수있다싶이  신형 고효율적인 연무제거기는 연기 안개 제거하는데에는 전통 연무제거기랑 비교하면, 독특한 장점 및 안개 제거  고효율성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워드: 탈황;  탈수   안개 제거;  효율적인 연무제거기

1.서론
  
국내의 연소가스 탈황은 현재 대부분  습식 공정을 사용합니다,  그 핵심 장치는 바로 흡수탑입니다,  흡수탑 내에서의 반응이 대부분은 스프레이관 분사 세척을 사용합니다,  처리된 담배 속에는 대량의 진액 한방울이 있습니다,  따라서 연소가스 세척 과정을 거친후 연무제거기를 거쳐야 됩니다,  목적은 담배연기속에 있는 진액을 연무제거기 베인 공격을 통해 분리합니다,  연무제 거기 베인 채널을 통해 탑 내부로 흘러 갑니다, 연기는  탑 외부에 배출하고 외부환경을 오염 방지합니다.
  
연무제 거기는 습식 탈황 에서 없어서는 안될 장치입니다.  현재 널리 사용되는 연무제 거기(용마루 식, 평판식 과 연도 형)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로부터 실행의 탈황 시스템에서 연무제 거기는 주로 두가지 문제를 존재하고 있습니다.
  
1)안개 제거 효률이 높지 않아서 굴뚝”석고 비"를 내립니다.
  
석고비 산생된 원인은 연무제거기 출구 지닌 액체방울이 기준치를 초과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탈황 시스템 모두 GGH 두지않고,  연기배출 온도가 낮기때문에 연기 확산 조건이 불리하다,  연기 휴대하는 물방울은 굴뚝 출구에 석고비를  형성합니다(즉 탈황 탑내의 다량 석고 진액 상승한 연기에 따라 날아갑니다,  주변환경에 대한 심각한 영향을 줍니다).

 현재 2급 플레이트 혹은 용마루 연무제거기  출구농도을75mg/Nm3보다  크게 보장할 수 있다.   주류 환경회사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수 없습니다 발전소 수출 무적 농도가  20mg/Nm3보다 크지 않다는 요구가 개진하는것은 피할수없는 추세이다.
  
2)연무제거기 플레이트 치석막혀 세척 비정상적운행 때문에, 연무제거기가  붕괴합니다
  
연무제거기  세척 시스템은 흡수탑 수액위치의 영향을 받아 정상적인 프로그램 실행할 수 없을 때  연무제 거기 보드 패치에서 치석제거 흔히 제때에 제거하지 못한다. 악순환이 점점 심해지고, 타워 내에 배치된 연무제거기 평판상의 아류산 칼시움과 류산칼시움 퇴적물이 갈수록 많아지고, 결국 연무제거기 부담이 많아지기 때문에  무너졌다.
  
우리 회사 최신 R&D 의 효율적인 연무제거기 베인은 푸젠 화전 가문 2호 연소가스 탈황 EPC 프로젝트에 적용합니다, 탈수 안개 제거기방면의  효율성을 나타납니다.  이 기술은 탈황 탑의 탈수 안개 제거로 인해 새로운 기술 이론 및 응용 사고방식 제시했습니다, 날로 까다로운 환경 요구사항을 따라가는데 유리합니다.

2 .탈황 프로젝트 개황

 복건 화능 가문2 호 연기 탈황 EPC탈황 프로젝트는 석회석- 석고 습식 탈황 공정입니다,  1화로 1탑 배치하고, 우회 개조를 통해, 연도 및 GGH, FGD 입구 연소가스 량을 없애 하고(상태, 젖은 길, α= 1.397) 2143108Nm3/h, 최고 연기 온도 179℃,흡수탑 연무제거기 출구 액체방울 함량이<75mg/Nm3입니다.

  由于수출 물방울 함량이 너무 높아서,  탈황 시스템 개조해야 한다   흡수탑 내부에 이미 개조 공간이 없는 것을 고려 하기 때문에  우리회사는 수출 흡수탑 수평연도에 1급 평판식 연무제 거기를 증가합니다,   수평연도 연무제거기 출구 연소가스 의 무적 농도가≤ 20mg/Nm3(마른,  상태).

아래의 그림은 연도 연무제 거기 배치도입니다

 

   그림 1
원본 연기통 단면 유속이 너무 크기 때문에 굴뚝의 크기 확대됩니다, 연무제거기단의 유속이 약 5m/s 로 하락합니다, 담보 연소가스 의 진액 한방울은 효과적으로 연무제거기 베인한테 막아집니다.아래의 그림은 연무제 거기 베인 배치 도면입니다

그림2

위의 베인은 우리회사는 이미  실용신모델을 신청했습니다,  그 구조는 특징은:  젖은 연기가 PP베인을 거쳐 후, 물에 있는 매우 미세한 물방울 와 베인의 여러 작은 갈구리 충돌하고, 흡착되고 큰 물방울이 됩니다., 중력의 영향을 받고, 연소가스 와 분리하여.  연무제거기 안개 제거 효율이 낮은 것은 해결합니다

복건 화능 가문 2호 연소가스 탈황 EPC 프로젝트 정식 운행에 투입 후,  우리 회사는 화전 전과원을 위탁하여 연무제거기 출구 무적 함량을 검측합니다,  검사결과는, 실제 무적 농도는 16mg/Nm3(마른,상태), 수평연도 연무제 거기 출구 연소가스 의 무적 농도가 부합합니다≤ 20mg/Nm3(마른, 신호 상태).  아래는 개조전의 온라인 모니터링 데이터입니다, 먼지 표시 함량이 23mg/Nm3입니다

그림3

아래는 개조후 온라인 모니터링 데이터입니다, 먼지 표시 함량이 8mg/Nm3입니다.

 

그림4

개조를 거친후, 비교해서 알게된 것은, 굴뚝 출구 먼지 함량23mg/Nm3 는8mg/Nm3로 하락 됩니다, 무적 함량은 16mg/Nm3(마른, 상태)입니다. 주류 환경보호 회사 및 발전소 설계요구 만족합니다

 

3.신형 효율적인 연무제거기의 장점

1、합리적인 계산, 설계를, 통해서 연무제 거기 높은 효율성, 저전압 보장합니다. ,低压降。

2、튜브 연무제 거기 1 급 모듈을 아래쪽으로 배치합니다,연기 류장을 고골루 만들 수 있다.큰 알갱이를 제거할 수 있다

2、베인의 두께는 충분히 베인의 강도요구를 고려해서3㎜ 두께로 설정하고, 내 고압 세척 및 비정상 작동상태 점검합니다.3 베인 표면에 매끄럽고 평탄하고1급 모듈 내부에 물리적 미늘을 설정 없습니다. 유체 갈고리모양의 구조물 설계합니다, 손쉬운 세척, 날개표면에 쉽게 치석남을 수 없다, 안개 제거 효율이 높다;  2급 모듈 내부에  물리적 미늘을 설정하고, 매우 미세한 알갱이 진액 제거 할수 있습니다, 연무제 거기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3급 모듈 내부에  여러 물리적 미늘 설정하고2급 연무제거기 제거할수 없는 미세한 알갱이가 진액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연무제거기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4베인 간격 합리적으로 설정하고 쉽게 막히지 않아. 1 급 간격 30mm 베인, 2급간격 25mm 고리 베인, 3급 간격 23mm고리 고효율 베인.

5노즐의 최적화 설계- 중공 흐름선 설계, 중공 cavity 크고 , 물 스프레이 효과가 좋다  효과적인 노즐 막힘을 예방합니다.

6화학적, 물리적 성능 좋고, 방부식 성능이 좋다.

73급 용마루 식+ 일급 관식 형식의 연무제거기는 연무제거기 출구 연기 휴대하는 물방울 함유량 20mg/Nm3보다 적다,  주류 환경보호 회사 및 발전소 요구를 총족할 수 있습니다.

 

4.결어

 신형 효율적인 연무제거기는 국내기업은 날로 까다로운 환경 요구사항을 위해 개발된 신기술입니다,  완전한 자주적지적재산권이 있습니다, 탈황 산업 참신한 안개 제거 기술이론 및 사고방식을 제공하고.  신형 효율적인 연무제거기는 독특한 우세 및 안개 제거 효율성을 가지고 있었다, 적용 전망이 매우 광범위합니다

 

XML 地图
Baidu
sog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