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 전원 전기 집진기에서의 적용 및 에너지절약 분석

2016-05-26 17:12:32

요약:

경제의  발전에 따라  환경오염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인간의 생존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경제 발전에도 제한하였다.  우리나라는 환경문제에 대한 매우 중시하고 각 업계의 에너지절약 및 오염물배출감소의 기술 연구 및 홍보  비교적으로 큰 진보를 얻었습니다
전원은  전기집진설비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다. 고주파 전원장치를 이용해대폭 제진설비의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효과적으로 전기를 절약할 수 있고, 따라서 전력, 야금, 화학공업 등 여러 생산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있습니다.

키워드:

고주파 전원;  전집진기;  에너지절약
1개요
경제발전에 통해 환경에 미치는 해는 이미 글로벌 범위내에서 폭넓은 관심을 이끌어졌습니다,  우리나라는 경제발전의 고속성장기이며, 역시 환경오염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인류가 생존하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경제의 지속가능한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나라 각업종는 에너지절약, 오염물배출감소 중심과업으로, 대대적으로 실천가능한 에너지절약 및 오염물배출감소 기술을 추진합니다.  전집진기는 화력발전소,  석탄연소 보일러 기업의 연진 배출량 거버넌스의 주요 디바이스입니다,  이 디바이스의 핵심장치인 전원, 제진을 위한 필요한 고압을 제공합니다, 제진 효율에 대한 직접적인영향을 미친다.
2고주파 전원 고주파 고전압 스위치 전원공급장치(고주파 전원공급장치) 는 신세대의 전기제진 공급장치입니다,  전력 , 야금, 화학공업, 세멘트 등 업종의 연기 거버넌스에 널리 응용할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제진, 환경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2.1고주파 전원의 작동원리
전기집진기 고주파 전원 는 고주파 스위치 기술을 이용하여 형성된 반변식 전원입니다,  그 전원 전류 은 일련의 좁은 펄스 구성합니다, 전기집진기 한테  가까운 순수 DC 에서  다양한 전압 파형의 맥동 의 폭이 매우 큰 전압을 제공할수 있습니다.  고주파 전원은 전기 제진 불꽃방전 또는 합선 에 대한 신속한 반응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상기 상황이 발생한후 즉시  전원 출력을 봉쇄하고, 전원 동적 응답 속도가 향상되었다.  고주파 전원 신속하게 반응 메커니즘은 전원을 가까운 순수 DC 출력을 실현하였다,  디바이스의  공급 전압 향상시킨다,  전 집진기의 전장 강도 및 분진 부하량을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기집진기 안에 분진주위의 전장힘의 영향을 줍니다, 분진의 이동 속도향상시키고, 최종적으로 제진 효율 향상 실현하고, 연진배출은 줄이고 환경 보호하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2.2고주파 전원 작동 방식
고주파 전원은 전기제진기 전장의 실제 작업 상황에 따라,  펄스폭을 조정하고, 펄스폭도, 전력공급 빈도 전압, 전류 을 보장하고 제공한 전압 전류는  최적화된 상태를 도달합니다.  전력공급 및 펄스가 일정한 주기의 경우 제진 요구에따라 적절한 전력공급 방식을 선택합니다.  
2.2.1
일정한 주기 전력공급 방식.
일정한 주기 전력공급 방식란 고주파 전원은  미리 설정된 빈도  매개변수 따라 실행합니다. 빈도 매개변수 값을 설정 장치의 출력 전압 및 출력 전류 값을 결정합니다.  일정한 주기 전력공급 방식은 운영자에 대한 요구가 높습니다,  디바이스의 전력소모가 크다,  이로 인한 전력소모가 큰 반면에 ,  집진 효과는 그다지 좋지 않고, 탄질 , 부합, 연기 등은 비교적 큰 변화가 발생한 경우, 일정 주기 전력공급 방식 전기 제진 입구의 배출 요구사항을 충족 할수 없습니다.
2.2.2임펄스 전력공급 방식
고주파 전원공급장치 펄스 전원 공급 방식에서, 고에너지의 펄스 출력 및 저능 펄스로 구성된 전기에너지를 수출할 수있습니다, 출력 전류 파형는 정선파형와 비슷합니다.  고주파 전원 펄스 전원 공급 방식을 채택 할때,  전기집진기를 위한 높은 봉우리 전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비율 저항 일으키는 코로나 백신을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있습니다,  디바이스의 제진 효과를 향상된다,  전장의 전기에너지 소모량을 감소합니다, 에너지절약과환경보호의 최종목적을 달성합니다, 이것은 기존 고압 송전 방식은 차별화되는 독보적인 방식입니다 ,이로인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3고주파 전원 절약 분석
3.1고주파 전원  높은 제진 효율은 일발 제진설비 비하면, 대전 입자는 전기장 에서 이동속도가 클수록, 먼지제거 효율이 높다.  전기를 띤 이온 이동 속도는  전장강도랑 정비례입니다, 그리고 전기장 강도는 및 전기장 내의 전압에 정비례한다.  이상의 관계를 알수있다싶이  전압 높을 수록, 전기,먼지제거설비 생산성도 높습니다.  고주파 전원은 기존 전원 대비하여,  먼지제거설비 생산성향상을 대폭 증가합니다,  제진 입을 배출량의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일부 성능 좋은 장치는,기존 먼지제거 량 70% 까지 낮출수 있고.  고주파 전원은 먼지제거설비 생산성 대폭 향상할수 있고  한편에 고주파 전원 매우 강한 적응성을 가지고,  다른 작업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전압 파형을 제공하므로 먼지제거 장치는 가까운 일반 DC 에 펄스 폭이 큰 전압을 제공합니다. 집진기의 작업 환경은 중간저항 및 고농도 연기일 때,  고주파 전원을 이용해서  거의 직선의 전압 출력 활용할 수 있다, 전기  제진 장치 의 운행전압및 전류를 높입니다.  고주파 전원 순직류전압을 제공할 때, 전통적인 상용주파 전원을 비하면, 평균 30%높입니다. 이것은 전기 먼지제거설비 생산성 크게 향상되었다.  먼지제거설비 입구를 연진 농도 함량이 지나치게 초과할 때,  코로나 페쇄 현상이 발생하고,  전류 제고에 영향을 미친다, 이때면 고주파 전원을 이용하면, 코로나 전류 기존보다 2배를 높이고,  코로나 불편한 현상을 효과적으로 해결한다.  한편, 고주파 전원 높은 화장 신뢰성 모니터링합니다.  고주파 전원은 새로운 하드웨어 감지기술을 이용해, 불꽃을 탐지 신뢰성 향상하고 효과적으로 스냅 희미한 불꽃을 감지할 수 있다.  고주파 전원 장치속에,  직병렬 하이브리드 공진 인버터 채택하고,  전류의 안전성 향상시키고,  유효 약화 전류의 대폭 변화 및 전기장 불꽃은 전류에 대한 충격 역할을 약화시킨다. 불꽃소멸의  속도 및 전기장 에너지의 복구 속도 향상합니다.  고주파 전원 끄기 탈진와 소전력 진동 탈진 기능은 디바이스에 대한 제진 효율을 역시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3.2고주파 전원 좋은  절전 효과
3.2.1고주파 전원 고유의 절전 특점
고주파 전원은 기존의 있는  상용주파 전원에 대해 에너지 활용도 높고 20% 의 에너지를 절감할수 있다.  전통 상용주파 전원 출력 저하됨에 따라, 그 역률 및 효율 뚜렷한 변화가 발생합니다.   고주파 전원 순수 DC 전원 방식에서 실제 정격은 출력 정격의 70% 으로 할때, 그 역률 및 효율을 거의 변경되지 않습니다.  실제 생산 작업 환경에서, 장치는 정격 조건하에서 작동하는 상황을 적고, 이로 인하여 고주파 전원 에너지절약 면에서 획기적인 우월성을 가지고 있다  
3.2.2고주파 전원 전체 시스템에 절전의 영향 고주파 전원 자체의 업무특징에 영향을 준다. 양호한 에너지절약 기능을 가진다, 전 전기장의 제진 효율을 향상 뿐만아니라,  전체 먼지제거 시스템을 에너지 절약 양호한 기초를 바탕을 했습니다.   전 전기장 제거

먼지를 효율향상후에 후 전기장의 작업 부담을 감소합니다.  전체 시스템 생산성향상 되었다.  과학기술응용 심화됨에 따라,  자동화 제어기술은 발전소에서 적용범위는 점점 넓어지고,  만약 IPC  스마트 제어 시스템 있는작업 환경에서,  IPC 제진 효율 충족 할수 있는 요구하에  조합 전력공급의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다,   제진 전원 시스템 에너지절약 50% 이상을 실현한다,  반 코로나 현상이 뚜렷한 상황에서 해당 시스템의 절전률은 최고 90% 이상에 도달 할수 있다, 이는 기업의 생산원가의 절감하고, 기업의 경제적인 효과성을 높였습니다.
 4요약

전원은  먼지제거설비 중요한 구성부분이다, 전원 효율성의 향상은, 전체 디바이스의 생산성을 효과적으로 개선할수 있습니다.  고주파 전원 유연한 반응 메커니즘,  적응성이 강하며,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의 특점을 가지고 있다.  전기집진기 생산성을 제고 할 수있을 뿐만아니라, 전체 생산 시스템 생산성도 향상할 수 있다, 따라서 큰 범위에서 보급 및 사용해야 한다.
참고 문헌::
[1]陈多.高频电源在火电厂电除尘上的研究与应用D].华南理工大学,2013. ;
[2]王飞,苏飞龙,尚寿军,胡志华.新一代电除尘供电电源技术——— 高效节能电除尘器高频电源应用及其发展方向[J].内蒙古科技与经济,2011(22):83-84.
[3]丁海波.电除尘高频电源的节能改造分析[J].科技创业家,2012(17):89.

                                    (전재] 실용

XML 地图
Baidu
sog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