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 폐 촉매 속에 중금속 재활용  처리 공정

2016-06-27 17:18:51

개요 : 배연 탈질 SCR 폐 촉매의 재활용에서 다양한 중금속 오염 물질의 처리 과정을 분석했다
 1 개요
 중국의 화력 발전소 배기 가스 탈질 처리 프로젝트가 시험 초기 설치 단계에 끝나 설치된 SCR 촉매는 정상적인 운영 및 관리 상태로 들어서므로 다음 1-2 년 동안 SCR 촉매 재생 및 재활용 회사도 정식 운영에 들어갑니다. 촉매 재생과회복 생산과정에서 석탄 연소 먼지는 촉매제속의 다양한 중금속 산화물 오염 제어 문제를 직면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중금속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처리하여 재활용 및 재활용의 2 차 오염 또는 2 차 판매를 진행할 수 있어야 됩니다.재생기업과 회수기업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중국은 석탄 자원이 풍부하고, 매장량 중 역청탄은 75 %, 무연탄은 12 %, 갈탄은 13 %를 차지한다. 그중 원탄이 27 %, 열 석탄이 73 %를 차지했다. 열 석탄 매장량은 주로 중국 북부와 중국 북서부 지역에 분포하며 국내 전체량의 46 %와 38 %를 차지한다. 석탄은 주로 중국 화복에 집중되어 있고 무연탄은 주로 산서 지방과 귀주성에 집중되어있다. 전반적인 패턴의 지리적 분포에 중국의 석탄 자원은 서쪽 많고 동쪽 적고, 북부 풍부하고 남쪽 희소합니다. 또한 산서, 내몽골, 산시, 신강, 구이 저우, 닝샤 등 6 개 성 (주로 자치구)아직 경제적으로 발전하지 못한 지역에 분포하고있다. 총 석탄 자원은 4.19 조 톤이고 중국 전체 석탄 자원의 82.8 %를 차지한다. 1996 년 말까지 석탄 매장량은 8,229 억 톤이고 석탄 총 매장량의 82.1 %를 차지했으며 석탄 유형 다양하고 석탄 품질은 일반적으로 양호합니다. 그러나 중국은 가장 발전된 지역 북경, 천진, 하북성, 랴오, 산동, 강소, 절강, 복건, 대만, 광동, , 광시 및 기타 14 개 동남 해안 지방 (시, 구)에서 석탄 자원양은 0.27 조 톤에 불과하며 국가 총 석탄 자원의 5.3 %에 불과하며1996 년 말 석탄 매장량은 548 억 톤으로 전국 석탄 예비비의 5.5 %, 자원이 매우 부족합니다. 그중에서도 상해는 지금까지 중국에서 석탄 자원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1996 년 말 상대적으로 개발된 광도성 현재 석탄 매장량은 6 억톤, 천진 4 억톤, 절강 성 1 억톤, 하이난 성, 1 억 톤 미만. 자원이 부족할뿐만 아니라 대부분은 복잡한 광업 조건과 열등한 품질의 무연탄 또는 갈탄이며, 이는 높은 개발 비용뿐만 아니라 석탄의 낮은 활용도를 유발합니다. 화력 발전소에서의 석탄 연소 과정에서 많은 양의 중금속 산화물이 기체 형태로 휘발되고 석탄 연소 된 플라이 애시에서 응집되어 후속 연기 정화장치에 진입합니다. SCR 촉매의 표면에 집중하게 됩니다. 탈질 공정의 안과 연도 가스의 SO3에 의해 형성된 (NH4) 2SO4 점성 흡착제의 작용하며 중금속 산화물은 촉매상에 응집을 악화시킨다.
 2.폐기 SCR 촉매 표면에서  주요 중금속 오염물  부착되고
 우리나라의 석탄 종류가 많은데,  각지의 화력발전소  다른 유형의 석탄을 사용하여 화력발전 후,  폐기 SCR 촉매에 함유된 중금속 오염물 차이또 큽니다 주로 납, 크롬, 베릴륨, 탈리움, 비소 및 수은등 중금속.  중국환경과학연구원 에 따르면 우리나라 일부 석탄화력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연소가스 탈질 폐 촉매의 위험한 특성 분석 결과,  폐 연소가스 탈질 촉매의 주요 위험 특성은 침출  독성, 그중 베릴리움, 구리, 비소 침출농도가   보편적으로 새로운 탈질 촉매제의 침출 농도보다 높다;  부분 폐 연소가스 탈질 촉매 에서 베릴륨,  비소, 수은 침출 농도  "위험페기물 감별기준 침출 독성 감별](5085.3-2007) 관련 요구에 초과합니다,  기준치 의 주요원인은 연소가스 탈질 촉매 탈질 연소가스에 각종 유해 중금를 부착 했다.  따라서 여기에 대표적인 중금속 분석하게 됐습니다,  기타 관련되지 않은 중금속 이나 독성 금속산화물은 본 처리 공정에서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이차 오염을 발생하지 않고 및 재활용 제품품질이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1 비소(As)
 석탄 는 복잡한 천연 광물질입니다, 각종 석탄에 비소 함량이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일반적으로 킬로그람당 3~ 45mg.   석탄의 비소는 황화비소 를 다수  류비 철광(FeS2& dot;  FeAs2) 등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소부분은 유기물 형태.  석탄에 자체의 불균일 자연특성 때문에,  그러므로 우리나라의 석탄 비소의 변화도 큽니다, 비소 함량은 0.5~ 80ppm,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남부, 특히 귀주 석탄의 비소 함량이 매우 높다.  석탄 연소하는 과정에서 고온 및 강한 산화작용하에서, 비소를 방출된다.  비소 는 석탄에서 저장 상태 달리, 석탄연소과정에 비소 방출의 난이도 도 다르다.  비소 는 연소 과정중의 존재된 형태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결정합니다.  만약 석탄 산물는 찌꺼기,  집진기 비산재 및 대기에 들어가는 연기로  세가지 나누어 보면,  비소 는 비산재 에서  농도는 바닥먼지보다 훨씬 높은 농도,  연탄재  입경의 작음에 따라, 비소의 농도가 증가하며, 즉 먼지속의 함량과 석탄의  입경은 반비례한다.  어느 발전소에 따라 샘플 3개 전형을 선택, 비소 는 연소 생성물 에서 분포상황을 계산합니다[5], 표 1을 보라.

표 1에서 볼 수 있듯이 비소는 주로 전기 집진기 빈산제와 연기에 분포한다. 미분탄 연소로에서 비산제의 비소 함량은 바닥 슬래그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비산제는 탈질장치를 거쳐 단면량은 . 총량의 40-50 %를 차지했습니다.폐기 SCR 촉매제의 섞이는 비소는 주로  먼지 촉매제의 표면에 붙어있다.
 2.2 수은 (Hg)
 수은은 휘발성있 석탄 분쇄 및 세탁 공정 (약 38.8 %)에서 손실됩니다 석탄 연소 중에 석탄의 수은은 연도 가스의 수은 증기 형태로  휘발됩니다. 로내 고온 조건하에 석탄의 거의 모든 수은은(무기소은 및 유기수은을 포함) 원소 수은으로 전환되고 가스 형태로 연도 가스에 머물러 있습니다. 바닥재에 잔류하는 수은함량은 일반적으로 총 수은함의 2 % 미만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석탄 연소과정속에  수은 배출의 연구는 연기 내의 수은의 형태전환 분화에 초점을 맞추어야한다.연소 연기중 수은의 형태는 주로 기체 원소태 비소  HgO, Hg2 + 및 HgP세 가지 형태입니다.  대기 중 수은의 다른 형태의 물리적 및 화학적 성질는 매우 상이하다. 보일러의 연소 동안, 석탄 내의 대부분의 수은은 HgO의 형태로 연도 가스에 유입되고, HgO의 일부는 연도 가스 냉각 과정에서 산화됩니다 주로 HgCl2 또한, HgO, HgSO4 및 Hg (NO3) 2H2O. 립자태의 고상 수은은 빈산제에 흡착되기 쉽고, 탈질 장치를 통과 할 때 촉매 표면 및 기공에 잔류하고, 나머지는 비산제 포함 된 후속 제 및 탈황 장치로 보내진다. 탈질 장치의 작동 온도는 280 ℃ ~ 410 ℃이고, 비산제 부착 된 수은이 기간 동안 20 % ~ 30 % 만 유지할 수 있고 나머지 60 % ~ 70 %수은은 제진 및 탈황 장치가 풍부해진다 (온도가 점차 낮아지기) 수은은 대기로 직접 유입되며 (비교적 안정한 형태로 오염 제어 장치로 수집하기 어려운 HgO) 기체화 수은의 총량의 10 % 미만입니다. 사용 된 SCR 촉매가 농축 된 가스 상태의 수은 (Hg2 +)은 수용성이며 회복 과정의 재 제거 과정에서 대부분 제거 될 것입니다. 알칼리 침출 공정을 통해 침출수로 들어가는 부분은 총 수은 4 ~ 18 %의 차지합니다.
 2.3 납 (Pb)
 석탄의 납은 대기의 오염원 중 하나이며 소성후 20 % -25 %석탄회를 생선합니다.석탄의 대부분의 납  연소 과정에서 가스화 후 납 먼지를 형성합니다. 중국의 석탄 평균 납 함량은 15.55mg / kg이며, 표 2에 나와있는 납 성분의 연소 생성물

납의 납먼지 SCR 촉매 표면하고 구멍안에 침적,  대부분 재활용 공예의 먼지제거, 세척 공정에서 바로 지워 짐 나머지  촉매에서 잡다한 알칼리 침출  티탄 원료를 생산공정에 들어갑니다,  염산을 탈 나트리움 공정에서 폐수로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폐 촉매 재활용 생산속에서, 주로 납에 대한 처리 공정는 폐수처리 일환에 있습니다.
 2.4 크롬(Cr)
 크롬은 휘발 형 중금속 오염물질입니다,  석탄 연소과정에서 석탄부터 석출하고, 연소가스 가 냉각되면 응고하며, 먼지 알갱이 에서 집중하고 최종적으로 비산재에 머물러있습니다.  따라서, SCR 폐 촉매의 크롬은 주로 촉매 억류 중인 석탄 비산재에서 잔류합니다,  회수 프로세스에서 재제거 세척 공정을 통해 기본 소거, 후속 공정 폐수에 들어있는 크롬은 화학 침전법 통해 제거합니다.  
 2.5 베릴륨(Be)
  베릴륨의 산화물은 량성입니다, 쉽게 승화, 석탄 연소과정에서도 석탄 비산재 를 통해  SCR 폐 촉매에 몰래 들어갑니다.  회수 프로세스에서 먼지제거의 방식 완전히 제거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30%~ 40% 의 베릴륨은 알칼리 침출 과정에서 침출액에 진입합니다, 최종적으로 폐수 공정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베릴륨 화합물은 염기성 물 에 5일이내에 전부 침전  석출 할 수 있습니다.
 2.6 탈륨(TI)
 탈리움은 일종의 분산 요소입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석탄에서 탈리움 의 함량은 0.01~ 2mg/kg입니다. , 귀주, 사천, 운남 지역에서 생산되는 석탄은 함량이 비교적으로 높으며, 10~ 100mg/kg 도달할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지역 오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탈륨 환경 순환 및 독성 농축 때문에 시간이 오래합니다.(20~ 30년),  탈륨 환경악화 로 인한 생태효과 및 독리 효과 뚜렷이 지행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탈륨의 오염예방퇴치를 중시해야 한다.  석탄에서 탈륨 연소 과정을 거쳐 10%~ 40% 푸 비산재 에 머물업니다, 그 주요형태 TI+ , TI+ 산성물에 용해되여  또는 AsO42-, Cl-  SO42- 물을 에서 함유합니다, 따라서, 폐 재촉 재활용 공예의 TI  주로  먼지제거 세척 공정의 먼지 및 세척 루프 물에 들어갑니다
 3폐기 SCR 촉매제  회수 재활용 생산과정속에 중금속 물의 부여상황

3.2  중금속 회수공예중의 부여상황
 일반적인 SCR은 중금속 회수공예중의 부여상황 표 3의 특정 데이터 인 회수 공정에서의 발생을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에서 중금속의 촉매 재생 프로세스를 사용했습니다. 표 3의 데이터로부터 알 수있는 바와 같이, 상기 중금속은 텅스텐 산 생성물에 침착되지 않습니다, 바나듐 생성물에 혼입 된 중금속은 함량이 높지 않지만 품질이 높고, 티타늄의 중금속의 종류와 양은 이후의 원료 처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비소 및 인을 함유 한 퇴적물 찌꺼기 및 2 차 독성 침전물은주요 중금속 농축 담체입니다 그래서 폐기물 매립장으로 보내야합니다. 재사용 물 중의 모든 중금속 함량은 매우 낮아 공정 물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생산 공정의 품질 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4 SCR 폐기물 촉매 회수 생산공정에서 중금속 오염 물질의 처리공예
 4.1 다양한 중금속 오염 물질 처리 기술
 4.1.1 비소 화합물 처리 기술
 비소 화합물의 통상적 인 처리방법은 다음 종류로 나누고 있습니다.
 (1)화학 침전 법
 비소는 다양한 금속이자랑 불용성 화합물이 행성합니다.예를 들어 비소 또는 arsenite와 칼슘, ferric, 3가 알루미늄 이온 불용성 소금을 형성 할 수있다.필터 한후 액체의 비소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아비산염은 일반적으로 강수 반응에 유해한 비산 염보다 훨씬 더 용해되기 때문에 3가 비소는 많은 실제 설계에서 5가로 산화 될 필요가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산화제는 염소이며 이는 또한 유용하다 공기 산화를 이용한 활성 탄소 촉매. 많은 유형의 침전제가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칼슘 염, 철 염, 마그네슘 염, 알루미늄 염, 황화물 등입니다.
 (2)공진침법
 산업 폐수의 비소는 중금속과의 공진 침법으로 통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공진침법은 두 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하나는 수용성 이온은 많은  침전  고체에 흡수하고, 두 번째로, 입자는 많은  침전 된 고체 응집 또는 그물 세공이다. 공진침전은 비소를 약 90 % 감소시켰다. 공진 침법에 사용할 수있습니다. 물질로는 염화 제이철, 수산화칼슘, 황화 나트륨 및 알루미늄이있다.
 (3)생화학 방법
 최근 몇 년 동안 비소가 함유 된 폐수 처리를 위한 생화학  방법을 이용하고 발전성을 보입니다.  실험에서 활성 슬러지 방법은 As (V)를 매우 빠르게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약 0.5h에서 약 80 %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비소와 슬러지는 단기간에 제거되면 금속의 활성 슬러지가 제거되기 때문에 제거 된 후 점차적으로 1 ~ 2 시간 동안 평형에 도달하게됩니다 흡착은 표면 흡착과 고도의 특이 적 미세 전달 시스템을 통한 세포 내 흡수에 의해 두 부분으로 나뉘어진다. 표면 흡착은 주로 세포 외 고분자이며, 세포 벽 이온 유전자 (인산염, 수산기 등)는 금속 흡착에있어 신속하고 가역적이며 에너지 대사가 특징이며 이온과 세포 표면을 통한 세포 내 흡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Permembrane 효소, 가수 분해 효소를 달성하기 위해, 그래서 느린.

(4)흡착법
 많은  폐수 비소 흡착제를 사용할수 있다, 활성탄 등, 비석, 황화 석탄생산, 알루미늄 폐기 의 붉은 진흙 등.  비석은 국내자원이 풍부하고, 비소 흡착제 의 비석으로 먼저 염기 거쳐 처리,  이렇게 비소 에 대한 흡착력을 크게 높일수 있다.  수산화칼슘으로 베푸른 흙이랑 반응하여 생성된 규산 칼슘 및 칼슘 bentonite) 산물 가격이 저렴, 처리 공정 간단하고, 비소 제거 률이 99.9% 에 달한다.  붉은잔사 은 생산 산화알루미늄의 폐기물입니다.  그 구성성분은 철, 알루미늄, 티탄 등 요소, 황산 또는 염산 처리를 거쳐  수산화물, 냉동을 거쳐 만든 입경 1~ 5mm 의 흡착제로 만들어집니다,  흡착 비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5)이온교환 법
 이온교환 법 적용시 처리 양이 크지 않는 환경에서 씁니다., 비소 이온 함량 낮고 단순한고, 높은 재활용 가치를 폐수를 만들어 집니다.  수지 유형은  OH 형이 좋다, 폐수처리 전에 반드시 먼저 pH 가 7로 조정하고, 철 및 몰리브덴 형 양이온 수지도 폐수 에서 비소 이온을 제거 수 있습니다.
 (6)이온 부유선광 법
 표면활성 물질은  기체 액체 겹쳐처  비소에 대해 일정한 흡착능력이 있습니다,이 성질을 이용하여  비소 제거하는 방법은 이온 부선법 라고 합니다.    비소가 함유된 폐수에서 전하를 가진 포수제를 가입합니다,  수용성 함께 물 생성 또는 불용성 침전물을 있도록 부록에 기포가 하고 수면 불순물로 재활용으로 떠오른다.  영국 응집제 를 통해 거품부선 법, 선용 수산화철 하는 응집제, 12알킬 술폰산나트리움는 포수제를 사용하고, 비소가~ 0.5 mg/L 이하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4.1.2 수은 화합물 처리 기술
 수중 무기 수은 일반적인 처리 기술은 밑에 와 같은 몇가지가 있다.
 (1)침전법  
 수은 함유하는 폐물속에 류화나트리움을  가입해서 처리한다,  Hg2+ 와 S2- 강한 친화력이 있기 때문에,  용해도 적은 류화수은를 생성하고  수용액의 제거합니다, 황화물 침전법은 가장 많은 보도하는 침전법입니다.  침전법은 응집 과 중력 침강, 필터링 또는 용기 부선 등 분리 프로세스를 결합합니다.  이러한 후속 작업을 류화수은 침전의 제거 효과를 증가시킬수 있지만, 수은 자체는 침전이 용해 효율 향상을  불가능합니다.
 (2)이온교환 법
 큰 구멍 숙 기 이온 교환제는 수은 함유 폐수처리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수지상에 부착되는 수은 농염산을 씼고, 정량 재활용합니다.  수은 함유하는 폐수 거쳐 물처리 후 배출되는 수은 량이 0.05 mg/L 이하로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또한, 수은 흡착 선택 킬레트 수지 수은 함유 페수처리 도 한창 보급되고 일정한 효과를 거두었다.  대부분의 무기 수은은 이온교환 처리 기술,  먼저 염소 또는 차아 염소산염(산화 금속 수은) 에 가입 또는 염화물, 음전하를 가진 수은 염소 화합물 형성하도록 하고, 음이온 교환수지로 제거합니다.  이온교환 법을 주로 염화물 함량 높은 가소제 공장 폐수처리 합니다.
 (3)응고 법
 응고 법을 통해 여러가지 폐수에 대한 수은 탈수 처리를 진행합니다, 모든 응고제  류산 알루미니움(명반 포함), 철염 과 석회.  이 방법은 무기 수은 및 유기수은 처리에 모두 이미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다.   응고 법 수은 제거 연구속에 ,  먼저 생활오수속에 50~ 60ug/L  무기 수은을 가입하고, 철염 또는 명반 으로 응집하고 필터링합니다, 두가지 방법은  모두  다폐수의 수은 량이 94%~ 98% 절감시킬 수 있습니다.  석회를 응고제로500ug/L 고농도의 수은 함유 페수처리하고, 필터링하고 수은 제거 률은 70% 입니다.
 (4)복원 법
  무기 수은 이온은 복원을 거쳐 금속 수은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다음 필터 또는 기타 기술 고체 분리됩니다.  환원제 의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철, 비스무트, 석, 마그네슘, 구리, 망간, 알루미늄, 납, 아연, 히드라진, 틴 리커(tin 및 붕소 수소화 나트륨등이 있습니다
 4.1.3 납 화합물 처리 기술
 폐수속에 가용할 수 있는 납, 일반적으로 먼저 납 침전물으로 형생되어 제거를 합니다.   사용된 침전제는 석회, 가성 알칼리, 소다 및 인산염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과납 이온 반응하여  Pb Ca(OH) 2, PbCO3또는 Pb3(PO4) 2형성된다.  이외에 또 명반, 황산철 및 철, 응고 법 및 흡착, 이온교환 법 역시 이미 폐수 납의 처리에 적용합니다.  침전법 에 납이 함유된 폐수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침전물은 일반적으로 PbCO3또는 Pb Ca(OH) 2.  납 폐수에 따라 침전물의 형태를 기존(또는 가입) 탄산염 의 량 및 처리 때 제어하는 pH.  그러나 일반적으로 원래 산성 페수의 탄산염 의 함량이 낮고,  따라서 이러한 폐수 침전 할때,  탄산염을 보충하는 외에는, 그렇지않으면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침전물 Ca(OH) 2는 Pb 이다.  PbCO3는 Ca(OH) 2 Pb 보다 더 좋은 결정구조를 가지며,  pH 가 중성일 때, PbCO3 용해도Pb(oh)2보다 낮다  따라서 좋은  침강 과 탈수 성능이 있습니다.  탄산연 에 침전 처리 때, 최적의 탄산염 투표가 양(200mg/L 등 상당) 로 CaCO3이다, 최적 pH 는7.5~ 9.0입니다.  탄산염가 과량투입 또는 pH 는 9.0이상 시 침전, 처리 효과는  오히려 내려지게 됩니다.  
 4.1.4 크롬 화합물 처리 기술
 석회 또는 수산화 크롬을 투입을 통해 가성 알칼리 침전를  형성합니다, 또는 이온교환으로 통해 농축 회수 , 삼가크롬을 제거 가능합니다.  제이크롬 와 수산화나트리움 또는 석회 반응 형성 불용성 의 Cr Ca(OH) 3침전 되면서 제거합니다. pH 는 Cr Ca(OH) 3용해도 에 영향 있기 때문에 , pH 가 8.5~ 9.5일 때 침전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4.1.5 베릴륨 화합물 처리 기술
 50여년동안  베릴륨은 공업에서의 적용했습니, 우주항행공업 및 원자력공업 발전됨에 따라, 베릴륨 의 용도 날로 광범위합니다.  베릴륨 및 그 화합물은 인체에 대한 독성이 비교적 크고, 특히 동물실험에서 발암성을 가진 베릴륨 발견후, 베릴륨은 이미 눈길을 끄는 환경 오염물질 중 하나이다.  자료 보도에 따라, 염화 베릴리움 과 류산 베릴리움 는 수체에서 비교적 안정, 초기 농도 5일간 30%~ 35% 만 시간을 줄일수 있다.  물을 침전 에서 천재 10의 베릴륨 화합물 거쳐야 한다, 그러나 염기성환경에서 는 서둘러 침전 하고 5일만에 전부 침전 수.  우리나라의 하수 종합 배출기준에 게시, 총 베릴륨 의 최고 농도가 0.005 mg/L 로 배출 허용
 4.1.6 탈륨 화합물 처리 기술
 탈리움(TI) 는 전형적인 분산 요소,  국방 등 폭넓게 사용되고,  우주비행, 전자, 통신, 위생 등 중요한 분야, 이제 첨단기술 가새 재질의 중요한 구성부분, 그 수요량도 있다.  그러나 포유동물의 독성에 대한 탈륨 Hg 보다, Pb, As 등, 인간의 치사량은 10~ 15mg/kg 만, 따라서 사람들은 탈리움 오염 중시 도가 도 갈수록 높아지고있다.  탈륨 자연계의 대부분의 경우 한 가격, 소수의 상황에서 으로 싼 가격.  TI+ 수체에서 모든 Eh-pH 공간 차지하였다, 다만 극히 강한 산화 조건하에서 TI3+ 경우에만 존재합니다.  현재 탈리움 정보 거버넌스의 연구는 주로 집중 수체와 토양을 면에서.  탈륨 수체 경우,  주요 퇴치 조치 있다:  1) 이용 탈륨 본문] 흡착하는 흡착 스펀지 가 쉽다 성격, MnO 는 오염된 수체에 가입(강) 등 흡착제, 탈륨의 활동 속도 저하 및 침전 수.  2) 저온,  산화 및 염기성 조건에서,  탈륨 일가에 싼 가격 부터 상용화 때문에 오염된 수체에서 산화제 및 알칼리성 물질(석회 등) 에 가입하고, 주의를 온도, 탈륨 활동성이 감소합니다.  
 4.2  SCR 폐 촉매 재활용 생산에서 중금속 오염물질 처리 공정
 폐 촉매 에서 잔존한 중금속 상황에 따라 저장, SCR 폐 촉매 재활용 생산에서 주로 세개의 공정을 거쳐 수집하고 처리됩니다.
 (1)비산재, 세탁 먼지제거 공정을 통해  폐촉매제  90% 이상 석탄 비산재를 제거할수 있다,  후속 처리 프로세스에 중금속을 비산재 섞는 방지합니다.
 (2)알칼리성 침출수의 정화 공정는 MgCl2으로 알칼리성 침출수를 정화처리를 합니다.면 침출수 속의  화합물 99 %, 비소 화합물 98 %, 인 화합물 99 % 및 수은 화합물 85 %,.60% 탈륨 화합물을 제거 할 수있다 이런  유해 잠질 때문에 회수 된 생성물의 순도를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진행합니다.
 (3)공정 폐수 재사용 공정
 该이 과정은  전 과정 중금속의 마지막 고리입니다. 공정 폐수의 화학적 제거 공정은 복잡합니다. 중금속 침전 반응을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이온 침전 반응도 있습니다.동시에   다양한 금속 이온의 공침 현상도 있습니다.반응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FeCl3 + 3NaOH = Fe(OH)3↓+ 3NaCl
 CaCl2 + Na2CO3 = CaCO3↓+ 2NaCl
 MgCl2 + 2NaOH = Mg(OH)2↓+ 2NaCl
 Ti4+ + 4OH- = Ti(OH)4↓
 As3+ + 5OH- =As(OH)5↓
 Al3+ + 3OH- = Al(OH)3↓
 Pb2+ + 2OH- = Pb(OH)2↓
 Hg2+ + S2- = HgS↓
 Cr3+ + 3OH- = Cr(OH)3↓
 프로세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공정 폐수를 50 ℃ ~ 60 ℃로 가열하고, 20 % Na2S 용액을 교반하면서 가하고, 첨가 된 양은 공정 폐수의 Hg 총량의 이론적 인 반응량을 기준으로하며, 120 분 후에 반응 여과한다. 여과는 두 번째 독성  잔류 물입니다.
 2)여과 액을 50 ℃ ~ 60 ℃로 가열 한 후 400g / L의 NaOH 수용액을 교반하면서 가입합니다,용액pH를 8 ~ 9로 조정하고 240 분간 반응시킨 후 여과 하였다. 여과는 두 번째 독성  잔류 물입니다.
 3)여액을 50 ℃ ~ 60 ℃로 가열하고, Na2CO3 용액 305g / L를교반하면서 가입하고 가입량은  Na2CO3 용액의 농도가 0.25 ~ 0.6g / L 수준으로   120 분간 반응하여 필터링합니다.여과는 산업용 CaCO3  잔류 물입니다.
 4)여과수 후 화학적 불순물이 역삼 투 필터에 의해, 주요 공정으로 되돌아 간다. 2 차 짠 폐수는 산업용 NaCl 결정의 다중 효과 증발 결정체에 의해 생성됩니다.
 5 결론
 현재 중국은 폐기 연기  탈질 촉매를 유해 폐기물 관리에 적용하고 있으며, 그의 대해  재활용과 활용은 2 차 오염 관리가 엄격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중금속의 오염 관리.이 문장는 공정 실천 각도에서 SCR 폐기 촉매제의 기존 회수 공정의 중금속 오염 처리 기술을 나열했습니다.업계의  종사하는 대응자를 참조로 씁니다.

 

 

( "복 에너지 보존 포럼"에서 전재합니다)
 

 

 

 

XML 地图
Baidu
sogou